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107]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이초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07 10:26 조회969회

본문

아버님, 어머님 안녕하세요? 
8번 빌라 인솔교사 이초이 입니다. 
 
오늘도 역시 화창한 필리핀의 날씨입니다! 아이들은 이제 제가 깨워주지 않아도 스스로 일어나있습니다. 문을 열어 들여다 보면 옹기종기 침대에 둘러 앉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다 식사시간이 되면 쪼르르 아이들은 달려나간답니다!
 
아침식사를 배불리 먹고 아이들은 항상 양치를 합니다! 양치를 하라고 이야기 하지 않아도 스스로 척척 하는 아이들이 참으로 고맙고 대견합니다! 그리고 서로서로를 챙겨주는 모습이 정말 이쁩니다. 양치를 다 마친 아이들은 수업을 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어제 액티비티를 다녀온 뒤여서 수업하기 싫어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그런 말 없이 수업을 듣기 위해 아이들은 힘차게 걸어갑니다! 
 
수업을 한지 며칠 지나지 않았지만 아이들의 수업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처음보다 영어가 조금씩 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부끄러워 선생님들에게 부끄러워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듣던 아이들이지만 지금은 조금씩이라도 말하라고 노력하는 모습이 침 뿌듯합니다.
 
오전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밥 먹을 생각에 후다닥 밥을 먹으러 달려갑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먹는 밥이라 모두들 잘 먹습니다. 항상 아이들의 먹는 모습을 지켜보지만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먹는 입들이 참 이쁘다는 것입니다. 부모님의 말씀을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맛있게 먹은 아이들은 오후 수업이 시작되기 전 잠깐의 휴식시간 동안 양치도 하고 서로 웃으면서 장난도 치고 정리정돈도 하면서 휴식을 취합니다! 
 
아이들은 카메라에 흥미가 아주 많습니다! 자신들이 찍힌 모습도 궁금해 하고 서로 찍어주기도 한답니다. 제가 올리는 사진들 중 아이들이 직접 찍은 사진들도 꽤 있답니다. 어쩔 땐 제가 찍은 것 보다 더 잘 찍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찍은 사진이 어떤 것인지 찾아보시면서 보는 것도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오후 수업을 위해 아이들은 분주히 발걸음을 옮깁니다. 아이들은 각자가 배우는 영어선생님에 대해 참 많은 이야기를 합니다. 선생님에게 받은 선물, 선생님이 해준 이야기, 수업시간 나누었던 이야기들을 이야기 해줍니다. 아이들이 선생님들과 잘 지내고 수업도 잘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영어 정규수업을 마치고 오늘은 수학수업을 듣는 날이라 수학수업을 듣기 위해 학년 별로 모였습니다. 선행학습을 미리 해온 아이도 있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어 미리 해오지 못한 것에 걱정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도 선행학습을 하는 거니깐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줍니다!

아이들이 수학까지 많은 양을 한다면 아이들의 영어 수업에도 차질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혹시나 다 못 풀더라도 아이가 불안해하는 일이 없도록 부모님들의 격려 말씀 부탁 드리겠습니다! 수학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저녁식사를 먹기 위해 숙소로 돌아가 아이들의 가방을 내려놓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하루 열심히 공부해서 그런지 다들 작 먹는 모습입니다. 
 
저녁식사를 마친 뒤 아이들은 다음 수업 하기 전 침대에 눕기도 하며 장난도 치며 재잘재잘 즐겁게 보냅니다. 휴식이 끝난 후 아이들은 영어일기와 단어 테스를 봅니다! 필리핀 현지 선생님들과 같이 영어일기를 작성하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합니다. 열심히 공부를 하다 보면 간식시간이 옵니다. 그 간식시간이 아이들에게 큰 기쁨을 주는 듯 하였습니다. 
 
모든 일정이 끝난 아이들은 양치를 하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였습니다! 내일 다시 일찍 일어나야 하는 아이들은 얼른 잠자리에 들기 위해 자리에 누웠습니다!
 
오늘 하루 서로의 장점에 대해 말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지예 : 지예의 장점은 똑똑하고 묘한 매력이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얼굴도 예쁘고 날씬해서 예쁘다고 아이들이 이야기를 한답니다. 삐삐머리를 한 언니가 잘 어울리고 성격이 털털하고 밝은 모습이 지예의 장점이라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김정은 : 정은이의 장점은 힘이 강하고 웃겨 항상 아이들에게 웃음을 줘서 좋다고 아이들은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다른 아이들을 잘 챙겨주는 모습과 배려해주는 맘이 배려심 깊고 아이들과 어색한 것 없이 친하게 지내는, 친화력이 매우 좋다고 정은이의 매력을 이야기합니다!  
 
★김지유 : 지유의 장점은 눈웃음이 매력이 있고 귀엽고 장난끼가 많아 밝은 모습이 보기 좋으며 가장 정리정돈을 잘한다고 합니다! 파마가 참 이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으며 자기 할일을 부지런히 잘 하는 모습이 지유의 매력이라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지유가 한국에서부터 흔들리던 어금니가 빠졌습니다! 새로운 어금니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아프지 않게 빠졌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송다은 : 다은이의 장점은 이야기 나눌 때 맞장구를 잘 쳐주고 항상 잘한 부분을 칭찬을 잘해준다고 합니다.그리고 충고를 많이 해주고 다은이가 사용하는 사투리가 매력적이라고 다은이의 매력을 이야기 해줍니다! 
 
★이수아 :. 수아의 장점은 에쁘고 착하고 친절하다고 합니다! 항상 웃는 얼굴이 예쁘고 성실하게 공부에 임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자기 보다 어린 동생들을 잘 챙기고 잘 놀아주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아이들은 수아의 장점을 이야기 해줍니다!
 
★최은설 : 은설이의 장점은 안경이 잘 어울리고 웃는 모습이 이쁘고 장난도 잘 치는 활발한 성격이라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귀엽고 은설이만의 통통 튀는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착하고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아이들은 은설이의 장점을 이야기 해줍니다!
 
★정소은 : 소은이의 장점은 웃는 모습이 귀엽고 언니 말을 잘 듣는다. 밝게 웃는 모습이 이쁘고친구들과 재미있게 잘 지낸다. 음식을 가려서 먹지 않는 모습이 참 보기 좋다고 아이들은 소은이의 장점에 대해 말해줍니다!
 
★황채미 : 채미의 장점은 조용조용하고 다른 선생님들에게 예의가 바르다고 합니다. 샤워를 빠르게 하고 큰 키가 부럽다고 이야기합니다. 채미만의 숨은 매력이 있고 머리를 하나로 묶은 모습이 참 이쁘다고 아이들은 채미의 장점을 이야기 해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