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126]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고현창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1-26 10:37 조회1,356회

본문

  태영이, 준영이, 이선이, 예준이, 왕욱이, 정원이, 동명이 부모님 안녕하십니까? 9번 빌라 인솔교사 고현창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영어캠프에서의 정규수업을 진행한 날입니다.

 오늘은 새벽부터 부슬부슬 비가 내리더니 하루종일 비가 부슬부슬 내려 선선한 봄이나 가을 같은 날씨였습니다. 오늘도 아침도 6시 반에 잘 일어난 아이들은 가볍게 씻고 7시에 아침밥을 먹었습니다. 

 아침밥으로는 토스트, 소시지, 계란후라이, 죽이 나왔고 아이들 모두 잘 먹었습니다. 아침을 먹고 숙소로 돌아와서 수업 준비도 하고 이야기도하며 시간을 보냈답니다. 7시 50분이 되고 다들 오전 수업을 위해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비가 추적 추적 내렸지만 열심히 수업을 들으러 가는 아이들을 보고 있자니 대견스러웠답니다. 11시 50분까지 진행이 되고 점심밥을 먹었습니다.

 점심밥으로는 김치전이 나왔는데 새콤하고 매콤하고 또 때 마침 비오는 날이라 아이들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제 밤에 비가 오니까 부침개를 먹고 싶다고 하던 아이도 있었는데 소원성취 했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귀여웠답니다. 점심밥을 다 맛있게 먹고 우리 빌라로 돌아와서 이런 저런 수다로 시간을 보냈답니다. 어느새 시간이 12시 50분이 되었고 서둘러서 오후 수업을 들으러 떠났답니다. 오후 수업이 4시 50분까지 진행이 되었고 오늘은 줌바댄스를 하는 날이었지만 날이 좋지 못해 줌바댄스를 진행하지 못했답니다. 아쉬워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즐거워하는 듯한 이상한 표정을 지은 아이들과 빌라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하고 내일 있을 액티비티 이야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자유시간을 보내고 저녁밥을 먹었는데 저녁으로 Lechon tawali가 나왔습니다. Lechon tawali란 필리핀 음식인데 쉽게 말해서 기름에 튀긴 보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쌈처럼 부드럽진 않지만 겉은 정말 바삭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꽉 찬 맛의 고기에 필리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스에 찍어먹으며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밥을 다 먹고 내리는 비를 바라보며 아이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하고 큐브도 맞춰 보며 시간을 보내다가 7시가 되어 보충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9시까지 진행하며 단어 테스트를 보았고 이제는 당연하다는 듯이 우리 빌라 아이들 모두 통과했답니다. 8시에 간식으로 후렌치 후라이가 나왔는데 다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내일은 액티비티가 진행되기에 들떴는지 다들 피곤해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내일 재미있게 놀려면 지금 자둬야 한다며 10시에 점호를 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몇 개를 해주다가 모두 졸려워 하길래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태영
 안녕하세요, 부모님. 오늘도 코멘트를 쓰는 날이에요. 오늘의 코멘트 주제는 한국에서의 학업계획과 다짐입니다. 제가 한국에 가면 학업 계획과 다짐은 한국에서 시험기간 전에 미리 시간표와 계획을 짜놓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제집은 열심히 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과학과 사회, 역사 인강을 미리 잘 듣도록 노력하고 끝까지 듣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모님 한국 가면 시험 성적이 오르도록 노력할 것이고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준영
 안녕하세요, 엄마, 아빠. 오늘 쓸 주제는 한국에 가면 제가 어떻게 공부를 할 지에 대한 계획입니다. 저의 계획은 최소 30분 이상 공부하려고 노력할게요. 그리고 구몬은 매일 매일 안 밀리게 하고 또 수학 숙제도 다 하도록 노력할게요. 그리고 수학 선행을 많이 안하여씩 때문에 수학은 더욱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어는 당연히 이전보다 열심히 할게요. 엄마, 아빠 저는 꼭 공부를 포기하지 않을게요.

이선
 안녕하세요, 부모님? 오늘 코멘트 주제는 한국에 돌아가서의 학업계획과 다짐이에요. 저의 학업 계획과 다짐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서 반 5등 안에 들어가는 것이에요. 전교 등수는 25등 내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에요. 목표가 이뤄지면 좋겠지만 그러러면 공부를 열심히 해야되겠죠? 그래서 한국에 돌아가서의 학업 다짐은 열심히 노력해서 1학년때 보다 성적도 올리고 상장도 3개 정도 받도록 노력할게요. 내일은 액티비티 날이네요. 재미있게 즐길게요. 안녕히 주무세요. 부모님.

예준
 부모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 가서 어떻게 공부할 지에요. 진짜는 아니고 노력할 것이에요^^ 제가 어떻게 공부할 것이냐면 부모님께서 말씀안하셔도 혼자 공부하고 공부하지 않을 생각 따윈 버릴게요. 그리고 제가 이제 수학공부를 할 때 집중을 정말 열심히 할게요. 그리고 저는 파일럿이라는 꿈을 이룰게요. 사랑합니다. 부모님, 제가 꼭 꿈을 이루어서 부모님께 효도할게요. 사랑해요. 2월 4일에 봬요.

왕욱
 부모님, 안녕하세요? 저의 오늘 코멘트는 한국에 가면 저의 학업적 계획이에요. 저는 한국에 가면 이제 산 수학문제를 남은 시간 동안 미리 예습을 하도록 노력하겠고요. 다음으로는 여기서 영어를 배운대로 부족한 부분을 열심히 하도록 노력할게요. 시험공부도 열심히 하겠어요. 부모님 내일은 액티비티를 하는 날이에요. 부모님 사랑해요. 2월 4일날 봬요.

정원
 안녕하세요, 부모님. 정원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 가면 학업과 달성 목표를 말하겠습니다. 일단 한국에 가면 영어실력을 테스트해보고 영어를 많이 배웠으니까 저의 꿈을 위해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를 할 겁니다. 숙제를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학원도 투정 부리지 않고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저의 꿈은 체육에 관련된 일이니까 방에서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하지 않고 밖에 나가서 운동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청결한 공부를 위해 책상을 항상 깨끗히 하겠습니다. 아버지가 주목하라는 과목을 주도적으로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시험에 반에서 5등 안으로 들도록 하겠습니다. 부모님 항상 사랑하고 이제 갈 날이 며칠 안 남았으니 참고 끝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동명
 부모님, 안녕하세요. 오늘 코멘트는 한국에 가면 학업적 계획과 다짐을 쓰는 거에요. 일단 가서 여기서 영어를 배운 것을 토대로 더 열심히 영어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교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잘 보기위해 시험공부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제일 부족하고 어려운 사회, 과학, 국어를 열심히 공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해보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부모님 사랑해요.

 오늘의 코멘트는 아이들이 한국으로 돌아갔을 때 학업적인 계획과 다짐에 대해 써봤답니다. 아이들의 계획과 다짐이 잘 실천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충고를 하겠습니다. 내일은 액티비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내일 비가 많이 오면 수영장에 못 가고 다른 액티비티가 진행될 수 있지만 어떤 액티비티를 진행하든 아이들이 즐겁게 웃고 활기차게 노는 많은 사진이 올라갈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