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160805] 필리핀 영어캠프 인솔교사 김정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6-08-05 23:58 조회1,397회

본문

안녕하세요. 빌라 11 승민이, 준빈이, 형배, 시우, 재홍이, 예준이, 지호, 성환이 담당인솔교사 김정후입니다.

 

오늘 아침은 유난히 구름이 많고 낮게 떠있는 아침이었습니다. 여기 구름은 크고 낮게 떠있어서 굉장히 사진을 찍으면 사진작가가 찍은 것 마냥 아름답습니다.

오늘 아침 수업도 여느 때와 같이 아이들의 표정은 밝고 즐거웠습니다.

 

오늘 점심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밥과 탕수육, 양념 포테이토, 만두, 바나나가 나와서 맛있다며 2그릇 이상씩 가져다 먹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쉬는 시간에 빌라에서 우렁차고 쩌렁쩌렁하게 한국 노래를 불러서, 제가 저의 핸드폰에 몇 있는 팝송을 틀어주었더니 아이들의 호응도가 정말 좋았습니다.

팝송이지만 아이들이 이미 다 알고 있고 노래도 따라 부르기도 쉬운 노래라 다같이 불러 보았는데 보기 정말 좋았습니다.

 

오늘은 오후에 갑작스럽게 비가 오는 바람에 우산을 챙기지 못한 아이들은 우산을 챙긴 아이들에게 우산을 같이 얻어 쓰고 장소를 이동하였습니다.

비가 와서 날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을 도와주기 위해 단비 같은 비를 뿌려 주나 봅니다.

 

줌바 댄스를 추기 전에 비가 계속 왔었는데, 하늘도 성실한 우리들에게 반했는지 줌바 댄스를 할 수 있도록 딱 수업을 마치는 시간에 언제 왔냐는 듯이 그치었습니다.

줌바 댄스를 열정적으로 추고(열심히 하였지만 오늘은 저희가 아쉽게 1등을 하지 못하였지만), 저녁은 맛있는 삶은 계란에 떡볶이가 나와서 맛있게 먹고 아이들과 함께(사진을 찍느라 저는 잠깐 밖에 안 했지만) 배드민턴을 치고 놀았습니다. 말랑말랑한 공도 있어서 공도차고 놀았습니다.

워낙 재미있게 놀아서 땀이 비오듯이 흘렀기 때문에 저희 전원은 들어가자마자 순서를 정해서 샤워를 하였습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조금 쉬다가 내려와서 단어공부와 다이어리를 쓰고, 오늘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적절한 운동을 하고 말끔히 샤워까지 마쳐서 인지 아이들의 컨디션이 꾀 좋았나 봅니다.

우리 아이들이 단어테스트를 모두 거의 한번에 통과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아이들이 적응도 다 되고, 밥도 굉장히 잘 먹고 단합도 잘되는 저희 빌라.

저는 좋은 아이들을 인솔하게 되어 굉장히 운을 타고난 것 같습니다.

 

먼저 끝난 아이들은 수학을 가져와서 저와 같이 선행학습을 하며, 수학을 봐주고 아직 못다한 아이들의 단어테스트와 다이어리를 봐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저희 빌라만 설정샷을 안 찍은 것 같다고 설정샷을 찍자고 하는데, 저도 찾아보고 생각해 보고 있고, 아이들도 자기들이 어떻게 찍고 싶은지 머리를 모아서 아이디어를 내겠다고 했습니다.

기대가 되고 아이들의 협조가 있으면 재밌는 설정 사진이 조만간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돈을 현명하게 쓸 줄 알고 돈을 중요하고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돈에 대해서 아이들이 돈이 사회에서 어떤 의미이고, 아이들에게 왜 중요하고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자 하는지 알고 싶은 마음에,

저희 인솔교사들끼리 생각을 모아서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자 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오늘은 만약 나에게 100억이 생긴다면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 주제에 대해는 아이들에게 생각보다 엄청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각종 다양한 생각을 말하였는데, 이왕이면 진짜 돈을 얻었다고 가정하고 구체적이고 현실적이면서 이상적인 주제로 잡아서 적어보자고 말해주었습니다.

 

● 시우 : 만약 내게 100억이 생긴다면, 나는 가족과 같이 세계여행을 갈 것이다. 그리고 거기서 맛있는 것도 먹어보고 좋은 관광지도 갈 것이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뉴욕투어를 할 것 이다. 왜냐하면 거기 가면 놀거리도 많고 먹을 것도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뉴욕에 있었을 때 정착할 집을 사고 본격적으로 투어를 할 것이다. 그리고 파리에 가서 칼질?? ㅋ 도하고 고급 레스토랑에 가서 마음껏 배터지게 먹을 것이다 !!!

 

● 승민 : 만약 100억이 내게 있다면, 1. 우리 아빠 5억 내에서 차 사주기 2. 부모님 땅 사드리기 10 3. 우리 집 장만하기 30 4. 건축에 대해 연수 및 교육 받기 1 5. 부모님 방, 누나방 꾸며주기 1 6. 삼촌 사업 도와주기 10 7. 할머니 홍삼 및 원하는 것 등 사드리기 1 8. 누나 어학연수 보내주기 2 9. 부모님 여행 보내드리기 1 10. 내가 좋아하는 랜드마크가 있는 나라 가족과 여행하기 1 11. 건축과 관련된 책, 내 꿈에 관련된 책, 가족 책 사기 1000만원 12. 사촌 누나 및 형들 어학 연수 보내주기 2 13. 가구사기 2 14. 저축하고 필요할 때 쓰기 4 5

 

● 지호 : 만약 저에게 100억이 있으면, 좋은 집을 사고, 좋은 차를 사고, 집에 멋지게 피규어(건담) 전시할 것이다. 미국에 가보고 싶어서 미국로 여행 갈 것이고, 랍스타를 매일매일 먹을 것이다. 축구장을 하나 지을 것이다.

 

● 재홍 : 만약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일단 제일 먼저 pisnet party라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살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옛날부터 사고 싶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약6만원 정도합니다. 다다음주에 아얄라몰에 갔을때 그 물건이 있으면 살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 저는 부모님을 위해 멋있는 집을 사드릴 것이고 생활이 불편한 사람들을 도와줄 것 입니다. 또 저는 부모님께 여행을 다닐 수 있는 돈을 드리고 싶습니다. 가능하면 함께 다니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가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좋은 농구공과 좋은 자전거를 살 것 입니다. 왜냐하면 농구와 자전거 타기는 저의 취미이기 때문입니다. 남은 돈들은 너무 낭비하지 않고 모아서 후손들에게 양보하고 싶습니다.

 

● 성환 : 만약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일단 어머니에게 35억을 드리고 여행을 하러 갈 것 이다. 왜냐하면 내가 어려서 어머니가 갈 수 가 없게 되어서 죄송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집에 가면 바로 어머니에게 25억을 드리고 집으로 와서 여행을 바로 출발. 그 후 바로 집에 가서 아버지에게 25억을 드리고 40억을 저금 후 동생에게 10억을 주고 다른 나라에 집 한 두 세 개 정도 지을 것 이다.

 

● 준빈 :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다 기부할 것이다. 왜냐하면 다 쓸 데가 없다.

 

● 형배 : 만약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90억은 부모님께 드릴 거고, 그 다음은 기부하는데 힘을 쓸 것이다. 그 이유는 어차피 있어봤자 가치가 없다. 내가 번 돈이 아니기 때문에 가치가 없다.

 

● 예준 : 만약 내가 100억을 가지게 된다면 50억은 저금하고, 20억은 수표로 바꾸고, 나머지는 부모님께 드릴 겁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큰 돈을 금방금방 편하게 쓸 수 바꿔놓는 것입니다.

 

아이들이라서 그런지 욕심이 많지 않고 저축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걸 들었을 때, 다들 기특하고 똑똑하게 절약 할 수 있는 모습을 보고 기특해 보였습니다.

 

아이들이 자기 전까지 잉글리시 페스티벌 콘테스트에 열중하고 있는 중인데, 좋은 결실 맺기를 바라면서 아이들이 내일을 공부를 위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날 수 있도록 푹 일찍 잘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