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캠프다이어리 필리핀

[090209] 프리미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2-09 12:07 조회774회

본문

안녕하세요, 한국에 계신 어머님, 세부 인솔교사 입니다. 어제 저녁부터 내렸던 비가 오늘오전까지 계속되어 현지 무선인터넷 사정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어제 소식을 늦게 전해드리게 된 점 양해말씀 부탁드립니다. (_ _)

 그럼 캠프 마지막주, 월요일 일지를 시작하겠습니다.

여느때와 다름없이 7시 45분 스쿨밴을 타고 학교에 도착하여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아이들 모두 컨디션이 상당히 좋았고, 날씨도 많이 덥지 않아 하루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식사를 한 후, 1:1 / 1:4 수업 교실로 향했습니다.  캠프 후반기에 들어서서 인지 아이들의 speaking과 listening comprehenshion 실력이 월등해 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캠프 초반에는 원어민 선생님이 문법과 article에 대한 설명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면,

이젠 아이들과 선생님이 책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토론을 하는 방식이 주 이고, free talking 에 대한 시간도 많이 늘었답니다. 

모두가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덕분이지요.^-^  이후, 점심식사를 하고, 잠시동안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뛰어놀때 그 행동을 관찰해 보면

참으로 문화체험에 있어서 호기심이 많고, open-minded 된 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젠 필리피노 선생님들에게 영어뿐만 아니라 필리핀어 몇 문장까지 배워서, 생활 곳곳에서 써먹는답니다.^^  카페테리아에 있는 조그마한 애기도마뱀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그냥 지나치게 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의 도마뱀을 잡아와 손바닥에 올려놓고는 신기한 듯 자꾸 쳐다보기도 하고, 남자아이들은 짖궂게 선생님을 놀래키기도 한답니다. 

점심시간에 오후수업에 쓸 에너지를 완전히 충전한 다음, 3,4교시 1:8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아이들이 이제 수업시간에 제법 진지해지고, 은근히 다른 학생들과도 경쟁하려는 공부욕심이 생긴것 같아 무척이나 대견합니다. ^^

 수업을 모두 마친 후 저녁식사를 한 뒤 수학수업 / 자습을 하였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용돈배부 날이었지만, 아이들이 전반적으로 용돈이 아직 부족하지 않다고 하여, 며칠 뒤로 미루었습니다. 

 저녁 8시 12명의 아이들 모두 안전하게 호텔로 돌아와 취침 전인 10시반까지 각 방에서 게임을 하기도 하고, 대화를 나누기도 하며 휴식을 취하였습니다.



그럼, 내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목록

현dad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

이젠 일주일 남았군요.학생들 실력이 상당히 많이 늘었네여.부족한 저희 학생들 사랑으로 메꿔 주시니 다시한번 감 사~일주일 뒤면 학생들 몸도 마음도 튼튼한 모습으로 금의 환양 하는 모습이 선 합니다. 근데 선생님은 고생하셔서 몸도 마음도 시들할텐데~(지송합니다) 한국에 오시면 보충많이 해주세요.남은 7일 건강 유의하시고 활기찬 하루 시작하시길~ (그라고 현수야 R4 최신칩에 4기가 메모리 게임100 준비완료당-선생님 살짝 귀뜸)

진형맘님의 댓글

회원명: kimm3388(5) 작성일

진형이와 통화하면 보내기전의 불안함이 아닌 필리핀에서의 안정감이 느껴지는것 같아 너무 마음이 놓입니다. 마지막까지 잘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