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80119]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20 00:22 조회796회

본문

안녕하세요 G11 담당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아이들은 오늘도 맑은 하늘과 쨍쨍한 햇빛으로 하루를 맞이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벌써 금요일이냐며 시간이 빠르다고 말했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만나 이것 저것 알려주던게 어제같은데 이제는 말하지 않아도 아이들 스스로 혼자 척척 잘 해내는 모습을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아침 식사를 든든하게 먹고 오전 수업에 갈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스포츠를 하는 날이기 때문에 수업에 가기 전 선크림, 물병 등 야외 활동 준비물을 챙기게 했습니다. 책과 스포츠 준비물을 챙긴 아이들은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역시도 활발하게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화기애애한 수업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은 열심히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수업도 재미있고 수업 난이도도 적당하고 느끼는 아이들은 점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CIP 활동 시간에 아이들은 총 연극 연습을 했습니다. 완성된 소품을 이용해 연극 연습에 임하는 아이들의 표정은 진지했습니다. 아이들은 내일 연극 발표를 위해 더욱 철저히 대사를 연습하고 선생님의 조언에 귀 기울였습니다. 아이들이 그동안 스스로 스토리를 만들고 감독한 연극을 본다는 사실이 너무나 기대됩니다. 오전 수업과 연극 연습을 마치고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점심이 너무 맛있다며 저에게도 많이 먹으라며 기분 좋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점심을 맛있게 먹은 아이들은 잠시 방에서 쉬는 시간을 가지고 오후 수업과 스포츠를 하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1:4 회화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기 가족 소개하기나 여행 갔던 이야기 등을 영어로 말하며 단어 공부 때 배운 단어와 수업 시간에 배운 영어를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후 수업에 열중한 아이들은 스포츠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스포츠 시간에 아이들은 짝피구와 축구를 했습니다. 평소 같은 방이나 반이 아닌 친구와 짝이 되어 피구를 하는 모습은 평소와 색달랐습니다. 다른 아이들과도 스스럼 없이 잘 지내는 모습을 보며 역시 아이들의 친화력은 대단하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열심히 땀 흘리며 짝피구를 한 아이들은 물을 마시며 그늘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축구를 하고 싶은 아이들은 축구도 같이 했습니다. 공부와 운동 모두 즐겁게 참여한 아이들은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저녁을 먹은 아이들은 서로 수다를 떨다가 수학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수학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아이들은 수학 질문을 하느라 시간이 다 끝난 줄도 몰랐습니다. 수학 수업을 마치고 아이들은 방으로 와서 단어 공부를 했습니다. 단어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아이들은 전과 다름 없이 잘 암기하고 있어 기특합니다. 단어 시험을 통과한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오늘 하루 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 하루를 잘 마친 아이들은 신났는지 사진을 찍어 달라며 포즈를 취했습니다. 서로 찍은 사진을 확인하며 깔깔대며 웃은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며 놀다가 잠들었습니다.

 

 

 
 **오늘 아이들의 하루를 보고 쓴 코멘트입니다.


#규빈: 규빈이는 오늘 스포츠 시간에 새롭게 만난 언니와 짝이 되어 피구를 했습니다. 스포츠가 너무 재미있다며 다음에 또 피구나 수영을 했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내일 연극 발표가 있다며 대사를 계속 중얼중얼거리며 연습했습니다. 연극 발표 때 인솔 선생님들도 온다며 더욱 열심히 했습니다. 규빈이가 내일 영어로 발표하는 모습이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잠자기 전에도 기분이 좋은지 마릴린 먼로 포즈를 취하며 찍어달라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규빈이는 샤워를 하고 옷과 캐리어 정리하는 법을 동생에게 알려주고 잠들었습니다.

 

#주영: 오늘 주영이는 원어민 선생님에게 과자를 선물 받았습니다. 과자를 좋아하는 주영이는 선물 받은게 너무 좋다며 싱글벙글이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주영이는 오늘 짝피구에서도 돋보였습니다. 주영이는 수영뿐 아니라 피구와 축구도 신나게 즐겼습니다. 공부할 때와 놀 때를 잘 아는 주영이는 수업과 캠프 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항상 단어 하나씩 틀려서 아쉬워 하던 주영이는 요새는 거의 항상 만점을 받아서 스스로 만족하고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은솔: 오늘 은솔이는 짝피구를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피구에서 끝까지 살아남아 공격이 계속되었는데도 잘 버텨서 게임에서 이겼습니다. 오늘 스포츠를 하는데 어떤 친구가 자기한테 웃는 게 예쁘다고 했다며 정말 좋아했습니다. 수업에서 항상 밝게 웃으면서 집중하는 모습의 은솔이는 정말 예쁩니다. 하루 일과를 다 끝낸 은솔이는 영채 언니와 재미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꺄르르 웃었습니다. 오늘 있었던 일을 저와 대화했고 예쁜 미소로 장난도 치며 오늘 하루를 잘 마무리 하고 잠들었습니다.

 

#도연: 도연이는 평소에 재미 있는 영어 게임을 이용한 수업을 제일 좋아했는데 오늘은 모든 수업을 밝게 웃으며 잘 들었습니다. 도연이가 요새 제일 좋아하는 영어 게임은 원카드입니다. 방에 돌아와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사 온 카드를 이용해 영어로 원카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피구가 조금 무섭다고 하던 도연이는 막상 시작하니 재미 있게 참여했습니다. 피구를 마치고 도연이는 놀이터의 그네와 시소를 타며 즐거워했습니다. 스스로 방 정리를 하며 규빈 언니에게 캐리어나 옷 정리를 배웠습니다.

 

#지아: 영어 수업에서 게임하고 바나나송을 부르며 활발하게 참여하는 지아는 스포츠 시간에도 밝은 모습이었습니다. 짝피구를 하고 잠시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다리 찢기를 하며 즐겁게 보냈습니다. 놀이터에서 그네를 뱅글뱅글 타며 놀던 지아는 지치지도 않는지 친구들과 달리기를 하며 신나게 놀았습니다. 오늘 자습 시간에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한 지아는 단어 공부 시간 때도 단어 외우기에 바빴습니다. 오늘 일과를 마친 지아는 밝게 웃으며 오늘 있었던 이야기를 하며 재미 있는 포즈를 취했고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습니다.

 

#시연: 시연이는 오늘 짝피구 시간에 정말 신나게 잘 놀았습니다. 평소에 별로 친하지 않던 오빠와 짝이 되어 처음에는 매우 어색해 했지만 게임을 하다보니 서로 협동하고 같이 움직여 금방 분위기가 좋아졌습니다. 짝피구를 하고 나서 시연이는 놀이터에 가서 시소와 그네를 타며 좋아했습니다. 수업 시간 때는 영어 게임을 즐기며 영어로 열심히 대화를 했습니다. 연극 연습을 하며 발음과 리딩 연습을 한 시연이는 더 열심히 연극 준비를 했습니다. 항상 단어 시험 볼 때 아쉬워하던 시연이는 내일은 더 잘하겠다며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영채: 오늘 수업 시간에 영채가 졸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기특했습니다. 영어 캠프에 와서 영어 실력을 꼭 향상시키겠다고 말한 영채는 정말로 영어 공부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잘 하고 있습니다. 오늘 짝피구 때 영채는 운동 선수와 같이 에너지 넘치는 패스를 보여줘서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피구를 마치고 휴식 시간을 가질 때 영채는 인솔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보냈습니다. 이름을 잘 못 외운다던 영채는 어느 덧 우리 방 아이들과 인솔 선생님들 이름까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현유: 오늘 현유는 수업 시간에 재미 있는 일이 있었다며 쫑알쫑알 귀엽게 말했습니다. 짝피구를 할 때는 평소에 친하게 지내던 언니랑 같은 팀이 되었다고 정말 좋아했습니다. 짝피구할 때 공을 피하며 재미 있게 즐겼습니다. 스포츠를 하고 졸음이 올 수도 있었는데 현유는 졸지 않고 잘 참여했습니다. 단어 암기도 점점 익숙해져 성적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곧 현유가 단어 만점을 받을 날이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애교가 많은 현유는 잠 자기 전에 언니들과 함께 잘 놀았습니다. 영채 언니가 머리도 말려줘서 고맙다고 하고 잠들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