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80122]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이지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22 21:12 조회710회

본문

안녕하세요. G15 김민지, 김효은, 나윤선, 신지연, 이대희, 이세연, 전서현, 조희원 담당 인솔교사 이지현입니다.

 

오늘 역시 맑고 화창한 날씨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점차 다시 좋아지는 날씨로 인해 말레이시아의 더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기존 시간표가 변경되어 새로운 시간표로 처음 정규수업을 받은 날이었습니다. 아침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과 거실 탁자에 모여 세 번째 교재를 나누어주고 각자의 시간표를 알려주었습니다. 아이들은 제가 불러준 내용을 예쁘게 자신의 노트에 적어 내려갔습니다. 똑똑하고 꼼꼼한 우리 아이들은 단 한명도 빠짐없이 자신의 수업을 찾아갔으며 수업 역시 늦지 않고 제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듯 한 요즘, 아이들의 교재를 보며 더욱 실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교재를 본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교재를 받았고, 수업 진도를 다 못나갈 것만 같았는데 어느덧 진도는 마무리를 향해 다가오는 모습을 보니 한국에 갈 시간이 머지 않았다는 게 느껴집니다.

 

오늘이 부모님과 통화하는 날인걸 아는 아이들은 아침부터 눈물이 날 것 같다며 이야기를 합니다. 매일 행복하게 지내고 생활하면서도 부모님의 이름 세 글자는 어린 아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하고 보고 싶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때론 초등학교 6학년의 나이에 맞지 않게 어른스러워보였던 아이들이 눈물을 흘릴 때면 마치 6살의 아기처럼 품에 꼭 안아 달래주게 됩니다.

 

이제 7번의 정규수업과 3번의 액티비티만이 남았는데, 이 순간들이 믿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 새로운 시간표와 교재를 받아서 그런지 지금부터 시작인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 돌아가면 가장 먼저 아이들을 깨우고, 밥 먹으러 보내고 숙소에서 아이들을 기다리는 그 순간순간들이 늘 떠오르고 마음 깊숙이 간직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눈물을 흘리면 누구보다 마음 졸이고 걱정하는 건 우리 부모님이시기에, 오늘은 과자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한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웃음을 보일 수 있어서 너무나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저녁 9시 반이면 잠에 들기에 오늘 역시 일찍 꿈나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서로 불을 끄고 얘기를 나누다가 순식간에 잠에 드는 아이들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얼마나 피곤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오늘 아이들의 개별 코멘트는 집에서 우리 아이들을 누구보다 기다리고 걱정하시고 사랑하는 가족 분들과의 통화를 대신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