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8012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28 00:34 조회820회

본문

안녕하세요 G11 담당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오늘도 아이들이 있는 이 곳 말레이시아는 맑고 깨끗한 날씨였습니다. 한국은 많이 춥다는 이야기를 들은 아이들은 가족들 걱정을 하며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오늘 아침도 든든하게 빵까지 잘 먹은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와 수업에 갈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은 어제 리폼한 옷으로 패션쇼를 하는 날이어서 아이들은 가방에 리폼한 옷을 챙겼습니다. 영어 일기 시간도 있기 때문에 영어 일기장까지 꼼꼼하게 챙겼습니다. 저에게 다시 한 번 준비물 확인을 받고 아이들은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활발하게 오전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시간 안에 영어 문제를 풀고 채점을 했고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해리 포터와 같은 영화를 보면서 영어 듣기와 영어 자막 읽기를 연습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흥미 덕분에 아이들은 영어 대사와 자막에 무척 집중했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영어 일기 시간에 아이들은 사전을 찾아가며 열심히 하고 싶은 말을 써내려갔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 자기가 아는 단어들만 이용해 일기를 썼는데 지금은 자기가 쓰고 싶은 말을 하기 위해 새로운 단어도 열심히 찾아보고 자연스럽게 문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졸지 않고 밝은 컨디션으로 오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공부하는데 에너지를 다 쓴 아이들은 맛있는 점심으로 다시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배 부르게 밥을 먹은 아이들은 방에 돌아가 옹기종기 모여 수다를 떨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패션쇼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리폼한 옷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아무 사고 없이 캠프 생활을 잘 하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몰래 아이스크림을 사서 방으로 갔습니다. 항상 저를 반갑게 맞아주는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보고 환호성을 지르며 저를 반겼습니다. 아이들은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며 맛있게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수다를 떨며 아이스크림을 먹던 아이들은 오후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따스한 햇빛과 선선한 바람 덕분에 오후 수업을 듣는 아이들의 컨디션은 더욱 좋아보였습니다. 나른한 오후에 아이들은 졸릴 법도 했지만 물을 마시거나 영어 게임에 집중해 활발한 기분 그대로 계속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실생활 영어 회화를 더욱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교과서 영어뿐 아니라 실생활 영어를 배우며 더욱 더 영어에 친숙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패션쇼에서는 어제 아이들이 리폼한 옷을 자랑했습니다. 노래에 맞춰 런웨이를 걷는 아이들은 약간 긴장한 모습이었습니다. 처음에 연습할 때는 표정도 굳고 어색해 했는데 본 공연때는 귀여운 포즈도 지으며 즐거워했습니다.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직접 최고의 리폼상과 최고의 워킹상을 투표했습니다. 우리 아이들 역시 인기 만점으로 수상했습니다. 오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신나게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저녁에 나온 싱싱한 상추를 먹으며 무척 즐거워했습니다. 든든하게 저녁을 먹은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와 내일 액티비티 이야기를 하며 수다를 떨었습니다. 수학 수업 시간이 다가오자 알아서 책을 챙기고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수학 숙제를 채점하며 틀린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자습하는 아이들도 영어 단어나 수학 숙제를 풀었고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질문을 했습니다. 수학 수업과 자습을 잘 마치고 온 아이들은 단어 시험을 봤습니다. 오늘로 단어장이 모두 끝난 아이들은 무척이나 기뻐했습니다. 다음 레벨의 단어장을 주자 레벨이 상승했다며 또 기뻐했습니다. 단어 시험을 본 후 아이들은 장기 자랑 연습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얼마 남지 않은 장기자랑이라며 진지하게 대형을 짜고 춤 연습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내일 액티비티에 관한 공지 사항을 듣고 질문을 했고 아이들의 얼굴에는 들뜬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내일 일찍 출발하기 위해 아이들은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얼른 잠들었습니다.

 

 

**오늘 아이들의 하루를 보고 쓴 코멘트입니다.

 

#규빈: 규빈이는 오늘 수업을 무척 즐거워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도 활발하게 잘 대화를 나눴고 선생님의 사진 구경도 했습니다. 수업에서 조금 어려운게 나오면 질문을 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오늘 패션쇼에서도 부끄러워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수다를 떨고 워킹 연습을 하며 즐거워했습니다. 유머스럽고 분위기 좋은 수학 시간에도 규빈이는 밝게 웃으며 수학 문제를 풀었습니다. 장기 자랑 연습 때 방 아이들에게 춤을 가르쳐주는 모습은 열정적이었습니다.

 

#주영: 주영이는 처음과 똑같이 계속 수업 시간에 모범적인 학습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 피곤해하고 지칠 수도 있는데 우리 주영이는 항상 컨디션이 좋고 수업에도 적극적으로 잘 참여해 정말 기특합니다. 오늘 패션쇼에서 주영이는 쭉쭉 긴 다리를 뽐내며 멋있는 워킹을 선보였습니다. 그 결과 주영이는 패션쇼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저녁에는 동생들 단어 공부도 도와주며 언니 역할도 톡톡히 잘 해냈습니다. 내일 갈 액티비티에서 뭘 살지 생각하며 리스트를 작성했고 푹 잠들었습니다.

 

#은솔: 오늘도 은솔이의 컨디션은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선생님들은 얼굴 한 번 찡그리지 않고 밝게 웃는 모습으로 캠프 생활을 하는 은솔이를 무척 좋아합니다. 오늘 은솔이는 같은 고향의 인솔 선생님을 만나 더 더욱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늘 우리 은솔이는 리폼한 옷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세련되게 꾸민 옷은 시중에 팔아도 괜찮을 것 같은 옷이었습니다. 장기 자랑도 영상을 보며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에 가서 쇼핑할 생각에 신났지만 항상 수업 준비를 철저히 하는 은솔이는 수학 숙제를 풀고 잠들었습니다.

 

#도연: 캠프 내 최고의 귀염둥이 도연이는 오늘 패션쇼에서 다시 한 번 빛을 발하였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리폼한 옷과 귀엽고 도도한 워킹으로 도연이는 패션쇼에서 최고의 리폼상과 최고의 워킹상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기분이 좋아진 도연이는 오늘 영어 수업에서도 즐겁고 재미 있게 수업을 들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에 갈 생각을 도연이는 미리 쇼핑 리스트틀 준비했습니다. 내일 현유와 같이 뭘 살지 고민을 하며 열심히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늘 하루도 도연이는 기분 좋게 잠들었습니다.

 

#지아: 지아는 오늘 패션쇼를 하며 무척 즐거워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기가 패션쇼에서 서는 것을 봐달라며 들떠있었습니다. 패션쇼가 끝난 후 수업을 들을 때에는 누구보다고 진지하게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선생님 말씀에 귀 기울이며 문제를 풀고 질문을 했습니다. 영어 게임에서 졌을 때도 기분 좋게 벌칙으로 춤을 추면서 즐거워 했습니다. 저녁을 배부르게 잔뜩 먹은 지아는 수학 수업도 적극적으로 잘 들었습니다. 모르는 문제를 같은 반 아이와 함께 의논하며 풀어 보고 그 다음 선생님에게 질문했습니다.

 

#시연: 오늘 패션쇼에서 잔뜩 긴장한 모습을 보이던 시연이는 막상 패션쇼를 시작하니 누구보다 당당하게 워킹을 했고 귀여운 포즈를 취했습니다. 우리 시연이 역시 패션쇼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오늘 영어 수업을 들을 때도 선생님에게 모르는 것을 질문하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처음 캠프에 왔을 때 부끄러워서 말을 잘 못하던 시연이는 이제 큰 목소리로 당당하게 영어로 잘 이야기합니다. 수학 수업 때도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면 열심히 집중해서 귀 기울여 들었습니다. 내일 액티비티 때 뭘 살지 행복한 고민을 하며 잠들었습니다.

 

#영채: 친구들과 선생님과 모두 장난을 치며 잘 어울리는 영채는 오늘도 기분 좋게 하루를 보냈습니다. 어제 옷을 리폼할 때 너무 작고 짧게 만들어 오늘 아쉽게도 패션쇼 때 입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친구들과 함께 워킹 연습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 수업에서 질문을 많이 받아서 약간 부끄러웠지만 영어를 더 많이 말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사진을 찍은 영채는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뿌듯해 했습니다. 저녁에는 방 아이들과 오늘 하루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잠들었습니다.

 

#현유: 오늘 현유는 수업이 너무 재미 있었다며 해맑게 웃었습니다. 선생님 옆에서 앉아 열심히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또 영어 게임도 너무 좋아하여 영어로 열심히 말을 했습니다. 방에 돌아와서도 도연이와 함께 영어 게임을 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패션쇼에서는 약간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즐거워 했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내일 액티비티에서 쇼핑할 리스트를 작성하고 꾸미며 좋아했습니다. 장기 자랑 춤도 언니들 따라 열심히 연습한 현유는 내일 일찍 일어나야한다며 빨리 잠들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