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7010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수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2,126회

본문

안녕하세요 1번 빌라를 맡고 있는 인솔교사 조수연 입니다. 

 

4주차 아이들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 수업이 시작 되었습니다. 6주차 아이들은 레벨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몇몇 새로 오신 원어민 선생님들과 새로운 친구들과 수업도 같이 듣고 기존에 있던 원어민선생님과도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새로 오신 선생님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들과도 친해져서 더욱 즐거운 캠프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몇몇 새로운 교실도 오픈이 되어 아이들이 새로운 교실로 이동도 하며 수업을 들었습니다. 첫 수업 떄 한국에서 새로 사온 학용품과 공책들을 사용하면서 수업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6주차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레벨이 올라가서 조금의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도 있지만 배워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알기에 집중해서 수업을 듣고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도 다양한 종류의 한국식 뷔페가 펼쳐져 있고 아이들은 맛있는 음식들을 자신이 먹고 싶은 만큼 먹었습니다. 아침에는 볶음밥과 빵 등의 서양식 음식도 먹으며 점심 저녁으로는 한국음식을 먹고 아이들은 아침 점심 저녁을 기다리는 재미도 느낀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기전에는 잊지 않고 손을 씻고 맛있는 식사를 한 뒤 달콤한 휴식을 에어컨 아래와 편안한 침대 위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쉬는시간에는 한 방에 모여서 같이 얘기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는 6주차 아이들 뿐만 아니라 4주차 아이들과 같이 영어일기도 쓰며 저녁 늦게까지 공부에 열중을 하였습니다. 자신의 할일을 모두 끝내고 샤워를 한 뒤 포근한 침대에서 잠을 잡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공부에 집중하고 친구들과 즐기며 하루는 저물어 갑니다. 한국은 비가 온 뒤 날씨가 많이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여기는 화창한 날씨의 여름이지만 에어컨을 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잠잘 떄만큼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적정한 온도에 맞추어 아이들이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를 바라 본 아이들의 모습을 코멘트로 전달하겠습니다. 

 

# 선주 : 새로운 원어민 선생님과도 이야기를 잘 나누며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먼저 대화를 시도하고 사람들에게 행복 엔돌핀을 전달합니다. 바디랭귀지와 밝은 웃음으로 사람들과 대화를 잘합니다. 수업시간에는 항상 집중을 하며 영어일기에 대한 표현구사력이 많이 늘었습니다. 자꾸 쓰는 연습을 하다보니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지금 캠프 생활도 너무 재미있고 한국에 가서도 지금 배운 영어 표현들을 쓰도록 약속하였습니다. 

 

# 예린 : 수업시간에 원어민선생님이 하는 말을 잘 이해합니다. 잘 웃고 책을 읽을 떄에도 큰 목소리로 읽으며 발음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말하기를 할 떄에도 이해를 하여 원어민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빌라의 규칙들을 잘 준수하며 규칙들을 잘 따르고 있습니다. 수학문제풀이도 잘 풀며 단어도 단시간내에 꾸준히 잘 외우고 있습니다.

 

#예은 : 예은이는 친구들을 잘 챙겨 줍니다. 꼼꼼하게 자신의 물건들을 챙깁니다. 빡빡한 일정일 수 있지만 수업을 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에 대한 흥미도 많이 생겼고 수학 문제풀이도 흥미를 느꼈습니다. 숙제를 따로 내주지 않았지만 쉬는시간에도 수학문제풀이를 풀었다면서 보여주었습니다. 영어단어도 많이 숙지하게 되어 영어일기 쓸 때 외운 단어를 쓰기도 합니다.  

 

# 세령 : 세령이는 친구들을 잘 챙겨줍니다. 새로운 친구들에게도 먼저 말을 걸고 친해질려고 합니다. 그럼 세령이 주위에는 많은 친구들이 함께 합니다. 레벨이 높은 반으로 가서도 새로운 친구에게 먼저 말을 걸고 선생님 수업을 잘 따릅니다. 선생님이 문제 풀어 보라는 것도 잘 풀며 선생님이 질문 하는 것에 대해서 잘 생각해보고 대답을 합니다. 

 

# 유현 : 요즘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손을 들고 발표도 합니다. 같은 기숙사에 있는 친구들과 손 잡고 교실을 이동합니다. 영어일기를 쓸 떄에도 영어표현력도 많이 늘어나고 혼자 스스로 일기를 잘 씁니다. 

 

# 정민 : 여러권의 책들을 어꺠에 짊어지고 학교를 갑니다. 의젓하고 씩씩하게 책을 들고 수업을 갑니다. 수업을 하면서 발표를 할 때에도 많이 씩씩해졌습니다. 언니들과 잘 놀기도 하고 스스로 샤워도 잘합니다. 웃는 모습도 귀엽고 아침에 일어나기 피곤할 수도 있지만 씩씩하게 일어나서 아침 등원 준비를 합니다. 열심히 영어단어를 쓰면서 암기하고 영어일기도 혼자 스스로 잘 쓰고 있습니다. 

 

# 소정 : 오늘의 첫 수업을 하는데 약간은 얌전한 모습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른뒤 발표도 하고 대답도 잘하고 물어보니 수업이 어려운 과목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모두 재밌었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어울려서 게임도 잘하고 음식도 골고루 잘 먹습니다. 

 

# 시은 : 아침에 기상부터 수업시간까지 스스로 혼자서 자신의 할 일을 잘 해냅니다. 식사 후 쉬는시간에는 친구들과 잘 놀기도 합니다. 수학 문제 풀이도 잘하며 영어일기도 잘 썼습니다. 방에서도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정돈 합니다. 

 

# 현지 : 똘망똘망한 눈으로 선생님에게 집중을 하며 수업을 잘 들었습니다. 글씨체가 이쁘고 혼자서도 영어문제를 잘 풉니다. 선생님의 물음에 대답도 잘하며 같은 빌라 친구들과도 친해져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영어일기도 잘 쓰며 오늘 하루 즐거웠고 한달동안 말레이시아라는 영어캠프에 와서 좋은 추억을 갖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그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제가 도와주겠습니다. 

 

# 태경 : 첫 수업이었습니다. 어제 밤부터 준비물을 챙기고 가방 정리를 하고 잠잘 준비를 하면서 첫 수업이 기대된다고 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 귀를 쫑긋하고 손에서 연필을 꼭 잡고 선생님이 말하는 것에 대해 메모도 하고 자기 소개 할 떄에도 대답을 잘하였습니다. 빌라에 와서 친구들과도 잘 놀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열심히 하루를 보낸 탓에 요즘에는 9시20분이면 취침을 합니다. 

 

# 선우 :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쁜 선우 입니다. 선생님이 부르면 항상 웃으면서 대답을 하고 영어 말하기를 잘합니다. 오늘 수업을 하면서 원어민선생님들도 너무 좋았고 친구들도 좋았고 수업도 재밌었다고 합니다. 수학문제풀이 또한 아주 잘했습니다. 뷔페식으로 이루어진 아침 점심 저녁도 골고루 편식하지 않고 잘 먹습니다. 

 

#(김)나은 : 사진을 찍을 떄 항상 이쁘게 잘 웃습니다. 오늘 처음 영어일기를 쓸 떄에도 글씨체가 이쁘고 내용이 참신하고 좋습니다.  꼼꼼하게 준비물을 잘 챙기고 수업시간에 선생님 말씀을 잘 따르고수업시간에 집중하여 잘 따르고 있습니다. 음식도 골고루 잘 먹고 있습니다. 꺠끗이 샤워도 하고 선생님과의 약속도 잘 지킵니다. 

 

#(최)나은 : 방을 같이 쓰는 친구를 잘 챙겨주고 자신의 일을 스스로 잘 해냅니다. 밝게 잘 웃으며 수업시간에도 선생님의 말을 잘 따릅니다.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영어일기를 쓸 때에도 다양한 영어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 수트라몰에서 사 온 간식들을 친구들과 나누어 먹고 싶다며 모두 나누어 먹었습니다. 친구들에게 배려를 잘하며 수업시간에도 잘 참여하고 있습니다.  

 

6주차 아이들은 새로운 원어민선생님들과 새로운 교실에서 수업을 하게 되어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4주차 아이들은 첫 수업이었지만 모든 일정들을 잘 소화했습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영어캠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