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90801]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1 인솔교사 한종원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8-01 23:52 조회760회

본문

안녕하세요 G01 영윤, 하윤, 민규, 명준, 찬영, 시우, 성원, 현수, 재찬 인솔교사 한종원입니다.

 

 

  어느 새 8월의 첫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아이들 모두 이제 말레이시아에서의 생활이 익숙한지, 자고 있는 아이들을 깨운 후 벌써 8월이 왔다고 하니 다들 시간이 눈 깜짝할 새에 지나갔다고들 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아침을 먹기 위해 완전히 정신을 차린 후 다함께 식당으로 내려갔습니다. 오늘 아침 반찬에 소시지 볶음과 에그 스크럼블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이 반찬들과 구운 식빵을 합쳐서 맛있는 토스트를 만들 먹었습니다.

 

 

  오늘 스피킹 시간에는 자신이 레스토랑을 차리면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가게이름을 정하고, 메뉴도 정하며 각자 자신의 개성이 넘치는 가게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리딩시간에는 유명한 사람들의 싸인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다고 합니다. 더 이상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의 싸인이 엄청난 금액으로 팔 수 있고 링컨의 싸인은 무려 75만달러나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문법시간에는 과거진행형과 현재진행형에 대한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눈이 내리는 상황이나 달리고 있는 상황 등을 예시로 들어서 어떤 표현이 맞는지 선생님과 함께 문제를 풀었습니다.

 

 

  CIP수업에서는 지난번에 보던 영화를 마저 보고, 그 영화에 나오는 춤을 배웠다고 합니다. 모아나, 코코, 인크레더블 등등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춤을 추도록 권했는데 처음에는 아이들이 쑥스러워서 선뜻 나서지 못했지만 그래도 하나둘 춤을 추다보니 모든 아이들이 따라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스트 댄스라는 춤동작을 맞춰서 따라하면 점수가 오르는 게임을 하면서 더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오늘은 영어일기를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저께 레고랜드에서 쌓은 추억들이 많았는지 아이들 모두 일기에 레고랜드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했습니다. 자신들이 탔던 놀이기구에 대한 소감도 적고, 레고랜드의 레고 조각상에 대해 적고, 자신들이 산 기념품에 대한 것들도 적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워터파크에서 친구나 선생님들과 함께 놀았던 일들까지, 오늘 영어일기는 행복한 추억만 가득한 내용이었습니다.

 

 

  수학 수업을 마치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한 후, 오늘도 모임방에 모여 영어단어 시험과 아이들끼리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영어단어시험을 통과하고, 각자 좋아하는 슈퍼히어로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확실히 요즘은 대세가 마블이라 그런지 아이들 대부분이 마블 스튜디오나 코믹스에 나온 히어로들을 골랐습니다. 아이들과 간단히 토론을 한 후, 오늘은 마블 최초의 흑인 슈퍼히어로 영화인 블랙팬서를 시청했습니다.

 

 

  영화 중반부에 왔을 때 어느 새 시간은 930분이 되었고, 아이들에게 오늘 하루를 마무리할 시간이라고 알려주며 각자 방으로 올려 보냈습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샤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 같이 욕조에 들어가 목욕을 즐기고 있습니다. 욕조에 3명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참 정감이 갔습니다. 모두들 개운하게 목욕을 끝내고 스르르 깊은 잠에 빠져들며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오늘의 아이들 개별 코멘트는 각자 좋아하는 슈퍼 히어로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영윤 : 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나오는 그루트가 제일 좋다. 그루트가 아기로 다시 태어났는데 그 모습이 너무 귀엽다.

 

하윤 : 나는 닥터스트렌이지가 가장 좋다. 영화에서 나오는 모습이 너무나 멋있다. 그리고 진그레이가 좋다. 타노스를 죽일 수 있어서 좋다.

 

민규 : 나는 블랙팬서와 아이언맨이 좋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입은 아이언맨 슈트가 멋있었고, 블랙팬서는 3가지 중 2가지 슈트가 맘에 들어서 좋다.

 

명준 : 나는 닥터스트렌인지가 가장 좋다. 닥터스트레인지가 가장 멋있고, 타임스톤도 잘 사용해서 좋다.

 

찬영 : 나는 가디언즈오브 갤럭시에 나오는 로난이 가장 좋다. 입고 있는 옷들과 들고 있는 망치가 멋있고 카리스마가 있다.

 

시우 : 나는 스파이더맨 2099가 가장 좋다. 차원이 다른 스파이더맨인데 능력이 굉장히 많고 강해서 좋다.

 

성원 : 나는 토르가 가장 좋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엔드게임에 나온 스톰브레이커와 묠니르가 정말 멋있다.

 

현수 : 나는 DC코믹스에 나오는 아쿠아맨이 가장 좋다. 온몸이 근육질이고 목소리가 너무나 멋있다. 또 아쿠아맨 능력이 멋있다.

 

재찬 : 나는 진그레이가 가장 좋다. 왜냐하면 진그레이가 피닉스를 품고 있어서 너무나 강력하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전성원님의 댓글

회원명: 전성원(moonyoung2) 작성일

아이들과 나누는 일상의 대화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있을 때는 과제가 많아서 늘 시간에 쫓기다보니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시간이 많지 않은데, 관심사와 생각을 엿볼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성원이의 다양한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참 감사하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19s)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한종원입니다.
저녁마다 한곳에 모여 아이들끼리 다양한 관심사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있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