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커뮤니티

캠프우체통 > 커뮤니티 > 캠프우체통

캠프우체통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처리상태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0-02-06 18:07 조회65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인솔교사 이종명입니다.

윤재 전자사전이 베터리를 넣어도 작동이 안되서, 저와 함께 고민하다가 한국 가서 고치던지 새로 사기로 했었답니다. 그리고 많은 시간이 지났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전자 사전을 굳이 보내주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주위에 사전을 가진 학생들이 많아서 빌리는 것이 가능하고, 또 전자 사전 없이 공부한는 것이 처음에는 조금 힘들기도 하고 하겠지만 나중에는 그 단어를 알기 위해 다른 단어를 사용하여 말을 해야 하고, 그래서 알아가는 과정을 익히고 있기에, 영어 공부에 방해가 되거나 그런 부분은 없답니다.

대부분의 수업이 선생님과 함께 상호 작용하며 진행되는 수업이기에, 오히려 영어 사전을 통해 찾고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는 대화를 하면서, 즉각적으로 물어보고 답을 알아가는 영어가 윤재에게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학생들은 이곳에서 학문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언어, 말을 배우고 있기 때문이지요. 말을 배운다는 것은 그 사람과 상호 작용을 하고, 상황에 맞게 대화를 이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일텐데 그런 부분에서는 오히려 영어 사전이 방해가 되는 부분이 작게나마 있을 듯합니다.(저 같은 경우도 영영 사전을 제외하고는 일부로 사전을 가지고 다니지는 않는답니다.^^)

물론 영어 일기 쓰기 등의 시간에는 사전이 필요하겠지만, 그 때는 대부분의 학생이 같은 자리에서 함께 작성하기에, 서로 사전을 빌리기도 쉽고 하여 큰 걱정이 없답니다.

남은 날들도 얼마되지 않기에, 잘못하면 저희가 물건을 수령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국에 도착해서 마음에 드는 전자 사전을 직접 골라 사는 것이 윤재에게는 더 이득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윤재가 영어 사전 없이도 열심히, 잘 해낼 수 있도록 제가 옆에서 더 돕고, 다른 선생님과 친구들에게도 많이 서포트 해주도록 잘 말해두겠습니다. 큰 걱정 마시구요, 남은 날들도 지금까지 잘 해왔듯이, 더 잘 하도록 격려하고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