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802] 영국 명문사립 2주 영어캠프 남학생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8-03 08:11 조회216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구준 김도엽 김설우 김시윤 김영서 김준혁 박선후 박승우 박은환 백종현 서재윤 서준표 이유승 최주찬 하성범 한덕규 인솔교사 이상범 강소희 윤하림 입니다.
아이들은 벌써 많이 적응을 한 것인지 새로운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외국인 친구들도 많이 사귄 하루입니다. 아침에 학교에 도착하면 이제는 당연하다는 듯이 일상 루틴처럼 홈스테이 자랑 및 홈스테이에서의 애피소드를 공유하기 바쁘고, 수업에 들어 가기 전까지는 피곤하다며 어리광을 부리기도 하지만 수업에 들어가면 어느 학생들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모습에 저희 인솔 선생님들은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환경과 시차에 피곤하진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저희 인솔 선생님들은 다같이 비타민과 간식을 나눠 먹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며 서로 좀 더 끈끈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학교 외부로 나가는 액티비티 없이 학교 안에서 4타임에 걸친 수업과 액티비티가 마련되었는데요 친화력이 좋은 우리 아이들은 하루 사이에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어 하루 종일 인솔 선생님들에게 새로 친해진 친구에 대한 이야기와 자랑하기 바쁜 하루였습니다.
오늘 수업 시간에는 반 배정에 따라 학교 내부에서 혹은 학교 근처 다른 대학교에 나가서 자신의 국적이 아닌 외국인들에게 정해진 질문으로 설문 조사를 하고 답변을 받아 적어오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부끄러워 말을 잘 못하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무색하게도 팀별로 최소 5명이 넘는 인터뷰를 진행하여 아이들의 자신감에 감탄한 하루입니다. 처음으로 긴 수업 시간에 지루해 하진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지만 각자 반 안에서 새로운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어 지루할 틈은 없었던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수업을 마치고 저녁 식사 전까지 학교 내에서 자유롭게 액티비티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여자 학생들은 물총 놀이를 하기도 하고 벤치에 앉아 처음으로 긴 시간 깊게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남자 학생들은 액티비티 시간이 시작하기 무섭게 운동장으로 달려가 축구를 하기도 하고 테니스를 치기도 하며 수업 시간 동안의 몸의 찌뿌둥함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저녁식사까지 학교에서 맛있게 한 후 캠프에 참가한 모든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학교 내에서 나이트 액티비티를 진행했습니다. 강당에 마련된 댄스 공간에 가서 외국인 친구들과 신나게 춤을 추기도 하고, 벤치에 둘러앉아 카드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페이스 페인팅을 서로 해주기도 하는 등 여러 활동을 번갈아가며 알차게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학교에서 밤까지 남아 액티비티를 즐겼는데요 피곤하기도 하지만 재미있게 즐기는 아이들 모습에 너무 뿌듯했습니다. 서로 눈에 띄게 한층 더 가까워진 아이들의 앞으로 남은 영국에서의 활동이 기대가 많이 됩니다. 오늘도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아래는 학생별 개인 코멘트입니다.
김구준
구준이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을 하며 열심히 친구를 만들고 현지인들과 대화를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점점 쑥스러움을 이겨내고 캠프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후에 이어진 디스코 파티에서는 열심히 춤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도엽
도엽이는 수업과 엑티비티 활동을 하며 점점 더 캠프 생활을 즐기는 모습입니다. 친구들과도 잘 놀고 외국인 여자 아이와도 이야기 하며 완벽 적응 중에 있습니다. 홈스테이에서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누구보다 알차게 캠프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김설우
설우는 친구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며 열심히 수업도 듣고 친구들과도 열심히 놀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특히 이어진 디스크 파티에서는 외국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춤을 추며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털어내는 시간이었습니다
김시윤
시윤이는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설문조사를 하며 즐거운 수업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에는 질문을 주고 받는 것이 어색하였지만 역시나 곧 잘 해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쉬는 시간 틈틈이 외국인 친구들과 공도 차며 즐거운 캠프를 보내고 있습니다.
김영서
영서는 점점 피로가 풀리고 컨디션이 좋아 짐에 따라 캠프생활에 더욱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업 후에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공도 차고 디스코 파티에서 여러 친구들과 어울리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준혁
준혁이는 수업을 들으며 점점 영어를 말하는 것이 익숙해지고 좋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홈스테이에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어지는 공 차기와 디스코 파티를 통해 즐겁게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박선후
선후는 수업 참여도가 높고 열심히 모든 스케줄을 소화하는 중에 있습니다. 외국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도 하고 대화도 나누는 멋진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어진 디스코 파티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박승우
승우는 오늘 저녁에 이루어진 디스코 파티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춤을 추며 즐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국인 친구들도 그런 승우의 모습을 보며 함께 춤도 추고 대화도 나누고 싶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박은환
은환이는 아직까지 수업에 적응 중이지만, 열심히 참여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은환이가 가장 기대 되는 것은 홈스테이 입니다. 홈스테이 식구들이 맛있는 음식을 해주어서 기대 됩니다. 이어진 디스코 파티에서는 신나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습니다.
백종현
종현이는 오늘 설문조사 수업을 통해 외국인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하던 종현이의 태도가 더욱 큰 성장을 이룰 거라 생각합니다. 이어진 디스코 파티에서도 즐겁게 친구들과 춤을 추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재윤
재윤이는 오늘도 밝은 모습으로 캠프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밥도 잘 먹고 수업도 열심히 듣고, 친구들과 의 관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스코 파티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춤을 추며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서준표
준표에게 오늘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축구를 한 시간이였다고 합니다. 제가 없으면 팀에 균형이 안 맞는 다며 으쓱한 하루입니다. 수업은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잘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수업 후 이어진 디스코 파티에서 춤추며 힐링한 하루였습니다.
이유승
유승이는 항상 밝고 웃는 모습으로 캠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런 유승이의 에너지가 자신은 물론이고 친구들에게 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공도 열심히 차고 춤도 열심히 추며 행복한 캠프 생활을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최주찬
주찬이는 주변의 외국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도 하고 대화도 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모습입니다. 축구도 누구보다 잘하고 열심히 디스코 파티에서 춤도 추는 멋진 모습을 보인 하루였습니다.
하성범
성범이는 인솔 선생님들과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친구입니다. 오늘은 같이 스포츠 액티비티를 하며 성범이 특유의 친근하면서도 예의 있게 다가가는 모습에 인솔 선생님도 큰 감동을 받은 하루입니다.
한덕규
덕규는 외향적인 성격은 아니지만 친구들과 인솔 선생님들이 다가가면 거절하는 법이 없는 친구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걸 거리끼지 않는 덕규이지만 혼자 떨어져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친구들을 살피기도 하고, 친구들이 같이 활동하자고 제안하면 같이 참여하기도 하며 친구들과의 생활에 천천히 적응하고 있습니다.
* 개인 코멘트는 주 3일 월수금으로 올라갑니다.
댓글목록
하성범님의 댓글
회원명: 하성범(hy24s_2) 작성일
안녕하세요.아이들 데리고 고생이 많으시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올려주시는 다이어리와 앨범 잘 보고 있습니다. 다만 코멘트 달아주실때 성범이 이름이 다르게 올라와서요. 수정 부탁드립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인솔교사(leader_24s) 작성일안녕하세요^^ 바로 수정했습니다. 남은 캠프 기간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