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1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4 인솔교사 남진섭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5-01-17 23:08 조회17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승현, 윤성, 효준, 승유, 현우, 강모, 윤성, 우진, 겸재, 예성, 진원, 준우 담당 인솔교사 남진섭입니다.
오늘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화창한 날씨의 연속입니다. 고공한 하늘이 보이는 날씨를 보며 좋아하는 아이들은 내일 있을 액티비티일 때도 좋은 날씨이길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아침밥으로는 말레이시아 현지 전통 음식인 카야 잼이 발린 토스트와 밥 햄 양배추 볶음을 먹었습니다. 카야 잼을 처음 접한 아이들은 다들 맛있다며 두 번 세 번 다시 받아먹었습니다.
Reading시간에는 플라스틱 트리가 왜 친환경적이지 않은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재활용이 불가 하며 매우 많은 CO2가 나오므로 사용에 좋지 못함을 깨달았습니다. 건강한 로제토 마을에 대해 배웠습니다. 로제트 마을에는 65세 미만 사람들 중에 심장마비 환자가 거의 없는데, 유전적 요인, 식습관도 아닌 바로 이웃집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였다고 합니다. 부자도 거들먹 거리지않고 가난한자도 무시받지 않는 로제트 마을을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Grammar 시간에는 현재완료진행, 현재완료진행의문형, since와 for은 숫자로 구분, when과 how long은 시제로 구분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또한 1인칭 단수, 3인칭 단수등을 배우며 둘 사이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문법적 관계가 녹아져있는 예문들을 보고 선생님과 같이 큰소리로 읽어보았습니다.
Speaking 위의 건강란 로제토 마을에 대한 글을 읽고, 다양한 토론등을 하였습니다. 로제트 마을에서의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를 보고 스트레의 종류와 증상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와 그 원인을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I.P 시간에는 어제 만든 꽃병과 꽃을 완성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색깔별로 여러 가지 꽃을 만들어 꽃다발을 완성하는 아이들도 있고, 꽃 하나에 정성을 들여 예쁜 꽃 한 송이를 만들어 자랑하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각자 예쁜 꽃을 만들어 서로에게 전달하며 고마움과 사랑을 전했습니다.
영어 단어 시간입니다. 아이들은 자습시간과 심지어 쉬는 시간에도 영어를 열심히 외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이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지켜보고 있는 저마저도 학구열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어 단어 시험을 열심히 한 결과, 아이들은 단어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그룹방 시간에는 내일 있을 액티비티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나눠준 간식을 먹으며 액티비티 설명을 들으며 저마다 신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레벨별로 방을 들어가 수업을 들은 아이들은 수업평가와 레벨이 맞는지 레벨조사를 하였습니다. 지난 수업들을 리뷰해보며 각자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적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아이들은 내일 있을 일정에 대비해 일찍 잠들었습니다.
#학생별 개별 코멘트입니다.
[한윤성] -오늘은 수업 시작할 때부터 적극적으로 선생님의 질문에 잘 대답하려고 노력하는 진지한 모습입니다. 엘랑고 선생님 수업 시간에 긍정 에너지가 샘솟아 마지막 시간임에도 열정을 불태우는 공부에 대한 의욕이 넘치는 윤성입니다.
[이승현] - C.I.P 시간에 국화꽃을 만들어 주변 친구들에게 자랑하였습니다. 승현이는 최근에 수업 집중도가 계속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친해지고 적응하여 더욱 캠프를 즐기는 모습입니다.
[백효준] - 지난 무안 공항 참사를 기리며 국화를 만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C.I.P 시간에 친구들에게 사건을 기리는 이야기를 하며 다같이 애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특한 모습을 보여준 효준이가 너무 대견했습니다.
[임승유] - 성장호르몬에 대해 설명하는 지문을 공부한 내용을 그룹 방에서 아이들에게 설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친구들에게 배운 수업 내용을 알려주며 다 같이 리뷰 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지현우] - 우리 현우는 영어수업이 기본적으로 재밌어하며, 수업이 상대적으로 쉬워합니다. C.I.P 시간에는 수레국화를 만들었습니다. 파란색의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수레국화를 표현하기 위해 가위와 풀로 수차례 수작업을 펼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강모] - 강모는 오늘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어우러진 꽃을 아름답게 만들어보았습니다. Reading과 Grammar 부분에 약간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 Speaking 시간에는 현지교사분의 발음을 적응이 하기 어려워하였으나,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정우진] - 우리 우진이는 Grammmar와 speaking에 조금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C.I.P 시간에 우진이는 푸른 장미를 만들었습니다. 친구들에게 꽃을 예쁘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며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수업시간 외국인 선생님께 칭찬을 듣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겸재] - 우리 겸재는 writing 부분을 조금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지도하에 writing 부분을 더욱 열심히 하며, 나중에 겸재의 더 나아진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김예성] - 예성이는 C.I.P 시간에 저번시간에 다 만들지 못하였던 아름다운 핑크뮬리를 완성하였습니다. 예성이는 reading과 writing에 조금 어려운 부분을 보였습니다. 열심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는 예성이에게 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합니다.
[윤진원] - C.I.P 시간에 여러 빨간 장미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나눠준 진원이는 C.I.P 시간을 가장 즐거운 수업으로 뽑았습니다. 진원이는 수업 이동 시간에 책상 모서리에 다리가 살짝 쓸렸습니다. 바로 소독과 반창고 붙혀주었습니다.
[이윤성] - 오늘 크리티카 선생님 수업시간에 아직 영어로 말하는 것에 수줍어 했지만 열심히 문장을 만드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 기특했던 윤성이입니다. 같은 수업반인 한윤성과 함께 수업을 적극 참여하며 생기 넘치는 모습입니다. 윤성는 오늘 밥먹기 전에도 단어를 열심히 외우더니 만점을 받고 정말 좋아했습니다.
[안준우] - 준우는 수업에 대한 집중력이 매우 좋습니다. 준우는 Grammar 부분에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어려운 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선생님께 물어보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발전된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