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2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2 인솔교사 김동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21 22:44 조회80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캠프 G02 정태규, 양희열, 정명훈, 박일웅, 주예준, 강판재, 오세하, 김성민 학생을 담당하고 있는 인솔교사 김동현입니다.
햇살이 커튼사이로 들어와 방안을 천천히 밝히며 기분좋게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익숙한 생활 패턴이 되었는지 선생님이 깨우기 전에 일어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어느덧 캠프가 3주차가 되었고 그만큼의 시간에 따라 아이들한테도 전반적으로 여유가 생긴 듯합니다.
오늘의 영어 스피킹 시간에는 원어민 선생님 한가지 상황을 연출하였고 아이들이 지문과 선생님의 연출을 보면서 내용을 이해 한 뒤 상황극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태권도 학원에서 처음 보는 친구를 만났고 그 친구와 친구가 되기 위해 인사법과 아이들의 자신들만의 표현법으로 상황극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운동과 취미에 대해서 서로 애기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어로 자신들의 소개를 하기도 하고 탁구, 볼링, 축구를 하는 흉내를 내면서 웃음도 가득한 활기찬 수업을 진행하였고 원어민 선생님이 상황에 맞춰 새로운 영어 표현을 말해주며 아이들을 코치해주고 연습하였습니다.
영어 리딩 시간에는 해저 생물인 snapping 새우에 대한 지문을 읽었습니다. Snapping 새우는 자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4700도의 물을 뿜는 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지난 수업시간에 읽었던 흰수염 고래가 가장 크고 가장 힘이 세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아이들이 이 글을 읽고 의아해 했지만 이 Snapping 새우가 흰수염 고래만큼 다른 생물에 위협적인 동물이란 걸 알고 신기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CIP 시간에는 어제의 수업의 연속으로 뮤지컬 연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어제의 애니메이션과 뮤지컬의 대사들은 하나씩 외우고 연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선생님들 또한 영어 발음과 영어표현에 대한 제스처 등 아이들의 대사 속에 영혼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저녁식사를 마치고 방으로 돌아오고 나서 아이들이 CIP 시간에 연습했었던 대사들과 표현들을 제 각자에게 보여주면서 자랑하였습니다. 영상 속에서 보았던 주인공의 제스처와 춤사위까지 완벽하게 흉내 내었고 서로의 연기를 따라하면서 장난을 치며, 웃음이 떠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영어단어 시험을 끝내고 아이들은 내일 있을 레고랜드 액티비티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면서 간식을 나눠 먹으면서 휴식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내일 레고랜드에서 워터파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수영복, 용돈, 가방 등을 챙겨 놓은 뒤 잠에 들었습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아이들이 자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태규 : 저의 장점은 관리를 잘하고 유행어를 잘 만듭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공부를 잘한다 생각합니다. 저의 단점은 장난을 많이 치고 지각을 잘합니다. 그리고 변비가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희열 : 저의 장점은 애들이 시끄럽게 하거나 싸우거나 할 때 잘 말립니다. 그리고 영어를 잘하고 착합니다. 그리고 웃음소리가 특이합니다. 저의 단점은 장난을 너무 좋아하고 목소리가 너무 큽니다.
명훈 : 저의 장점은 손재주가 좋습니다. 친화력이 좋고 잘 웃습니다. 난 레고 같이 만들기 같은 것을 잘하고, 어디에서나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를 닮아서 항상 밝습니다. 저의 단점은 손에 땀이 많고 체력이 약한 편입니다.
일웅 : 저의 장점은 역사를 좋아해서 역사에 대해 아는 게 많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달리기를 잘하고 피아노를 잘 합니다. 저의 단점은 첫 번째로는 너무 시끄럽고 장난이 많고 장난감에 너무 빠져있습니다.
예준 : 저의 장점은 똑똑하고 아는 게 많습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잘 알려줍니다. 저의 단점은 화를 잘 내고 참을성이 적습니다. 그리고 끈기가 적은 편입니다.
판재 : 저의 장점은 힘이 강합니니다. 그리고 바퀴벌레를 잘 잡자고 친구를 잘 보살핍니다. 또 착하고 친구와 잘 어울리고 글을 잘 씁니다. 저의 단점은 시끄럽고 장난이 많고 물건을 잘 부숴뜨립니다.
세하 : 저의 장점은 공부를 열심히 하고 랩이나 비트박스를 노래를 잘합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물물교환을 잘합니다. 단점은 말을 잘 안듣는 거 같고, 화를 잘 냅니다. 그리고 눈물이 많습니다.
성민 : 저의 장점은 악기를 잘 다룹니다. 그리고 음악과 관련된 여러 재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음을 듣기만 해도 무슨 음인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종류를 잘합니다. 단점은 많이 까불고, 협동을 잘하지 못합니다. 또 노래를 잘 못 부르는 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