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2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이동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2017W인솔교사 작성일17-02-01 00:00 조회1,734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9번빌라 담당 인솔교사 이동휴입니다.
한국은 오늘부터 설 연휴의 시작이라고 들었습니다. 정말 태어나서 단 한번도 설을 가족들과 떨어져 보낸 적이 없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지요. 그런 아이들이 처음으로 타지에서 친구들과 그리고 새로 만난 선생님들과 외국인들과 보내게 되었습니다. 물론 한국처럼 설 연휴를 보내지는 않고 평범한 정규수업을 할테지만 아이들은 괜히 설이라는 말에 설레기만 하나 봅니다.
오늘은 연휴의 시작을 알리는 것처럼 날씨도 정말 맑았고 아이들도 컨디션이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처럼 특별히 보내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한 식단에 최대한 신경을 썼습니다. 아이들은 저희의 고생을 알아주듯 매 식사 때마다 맛있게 남김없이 먹어주었고 저희도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 후 아이들은 이제 거의 막바지에 다다른 수업 클래스에 들어가서 다양한 야외수업부터 실내에서 하는 노말수업까지 충분히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했습니다. 그리고 저녁을 먹고 아이들은 부모님들께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하여 새해 카드를 화려하게 꾸미면서 만들었습니다. 그 카드들을 들고 사진도 찍고 아이들끼리 다양한 포즈도 취해보며 웃고 떠들다가 아이들은 잠에 들었습니다.
*오늘의 코멘트는 설 연휴를 기념하여 새해소망과 계획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이상현 : 가족들 모두 건강하고 주변 사람 모두와 싸울 일 없이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무엇보다도 나를 포함하여 다른 친구들 그리고 주변 사람 모두가 거짓말 없이 서로 순수하게 지낼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아토피가 다 나았으면 정말 좋을 듯 하다.
홍순권 : 새해 소망이라고 하면 너무 하고 싶은게 많아서 쓰기가 어렵다. 일단 제일 먼저 하고 싶은 것은 영국을 가고 싶다. 중3이라 공부를 열심히 해야 되겠지만 일단은 영국을 가서 사진도 많이 찍고 맛난 것도 많이 먹고 싶다. 또 전교 1등하고 싶다. 힘들긴 하겠지만 무엇이든지 1등이라는 명칭이 멋지다. 또 부모님을 많이 도와드릴 것이다. 이번년도에는 많이 못 도와드린 것 같다. 그리고 여친도 만들고 싶다.
이준서 : 시험에서 평균 97점을 넘어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신관리도 잘해서 외고를 갔으면 좋겠다. 우리 가족 모두 불행하거나 다치지 않고 대박 났으면 좋겠고 여자친구를 만들고 싶다! 노트북도 사서 내 방에 놔두고 사용하고 싶당!
이준 : 나의 2017년 새해 계획은 나의 성격을 포함한 나와 관련된 모든 것을 바꾸는 것. 내가 여태껏 살아오면서 나의 성격이 16년 동안 바뀐 적이 없는데 그걸 고치면서 착한 아이로 나아갈 것이다.
이종민 : 나의 새해 소망은 제일 먼저 우리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그리고 많은 친구들과 친해졌으면 좋겠고공부도 좀 더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축구도 잘할 수 있으면 좋겠다.
김건우 : 나의 새해소망은 게임을 좀 줄이고 공부를 좀 더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작년에 이렇게 하기로 다짐하고 올해에도 못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캠프를 와서 내가 공부가 부족하단 생각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도영 : 오늘 설 연휴가 시작되서 나는 새해 목표를 설정했다. 나는 나의 평균 성적을 올리고 나의 약한 체력을 올리고 싶다. 나는 이번 목표를 올리고 이루기 위해 반드시 노력할 것이다.
이호성 : 올해의 새해 소망은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다. 특히 수학 좀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가족들이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어쨌든 누나도 시험 잘 봤으면 좋겠고 나도 그래야 겠다. 부모님께도 더 효도할 것이다.
김재이 : 나의 새해 소망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무탈하게 지내는 것이다. 가족들이 아프지 말고 불화없이 살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시험에서 올백 한번 받아 보고 싶다. 또 여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 그리고 중3인 만큼 다른 것 보다 학업에 집중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곽민준 : 2017년에는 중3이기에 어떤 때보다도 공부에 전념하고 집중해야 할 시기이다. 그렇기에 가장 우선순위는 당연히 내신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한다. 또한 고등학교에 가서도 이길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국영수를 충분히 준비해서 여유롭게 고등학교를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게임도 줄여볼 생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