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08]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4 인솔교사 김준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4-01-08 22:55 조회329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준표, 서준, 재웅, 건휘, 하민, 승기, 민준, 지원, 민재, 동재, 도윤이 담당 인솔교사 김준혁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첫 번째 정규수업이 있던 날입니다. 아이들은 오늘 처음으로 정규 수업 시간표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정규 수업 시간표는 오전 7시부터 시작하게 되는데, 아이들에게 조금은 이른 시간이라 다른 날과 달리 일어나기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들 졸린 눈을 비비며 제시간에 식당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며, 오늘 시작하는 수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어떤 친구와 같은 반이 되어 수업을 듣게 될지 모르고 있었기에, 아이들은 서로 예상을 해보는 등 수업에 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은 수업을 들을 교재와 함께 수업 시간표를 받았습니다. G04 아이들 일부는 같은 시간표를 받기도 하고, 서로 다른 시간표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원래 친했던 친구들이랑 다른 수업을 듣게 된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었지만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는 기대감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시간표에 따라 수업 교실로 향했습니다. 수업 교실에는 G04 그룹이 아닌 다른 친구들도 함께 있었고, 아이들은 조금은 어색한 상태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같이 교재를 보며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이들은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지 대답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원어민 선생님들이 워낙 편하게 대해주시고 알려주신 덕분에 조금씩 편하게 대화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늘 영어 일기 시간에는 어제 에이온 쇼핑몰 액티비티에 대해 작성하였는데, 큰 무리 없이 작성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영어 일기를 작성하면서 다시 어제의 액티비티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CIP 시간에는 CIP를 진행하시는 원어민 선생님들의 간단한 소개를 진행한 후, 색종이와 매직, 풀, 실 등을 이용해서 동물 모양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이 크게 흥미가 없어 할까 조금 걱정을 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 아이들은 모두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정규 영어수업이 끝나고, 각자 신청한 수학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긴 시간의 영어수업이 끝난 후라서 아이들이 수학 수업에 집중을 하기 어려워할까 싶었지만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많아서 마지막까지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든 수업을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한 아이들은 첫 단어시험을 보았습니다. 어제 밤에 단어책을 받아서 외울 수 있는 시간이 엄청 많지는 않았는데, 중간중간 쉬는 시간과 자습시간을 이용해서 단어를 공부했는지 대부분 아이들의 성적이 커트라인을 통과하였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공부를 해 온 아이들이 대견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첫 정규수업의 날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조금은 힘든 스케줄에 적응하기 힘들어할까 걱정을 했었는데, 마지막 단어시험까지 모두 최선을 다해 준 것 같아 보여 기특해 보였습니다.
아직은 낯선 환경에 조금은 어색해하는 것 같지만, 아이들끼리도 많이 친해진 것이 보이고, 점점 캠프 생활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내일도 정규수업이 이어집니다. 아이들이 지치지 않고 학업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저도 옆에서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 수업을 한 아이들에 대한 인솔교사 개별 코멘트입니다]
[유서준]
서준이는 수업에 집중하는 정도가 매우 높습니다. 수업시간이 길지만 항상 선생님의 말씀을 경청하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어도 매우 열심히 외워서 높은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박재웅]
재웅이는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아직 조금은 어색해 보입니다. 영어로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는 것을 아직은 익숙지 않아 하지만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송민재]
민재는 오늘 쉬는 시간이 짧은 것을 매우 아쉬워했습니다. 그래도 영어를 배우고 있다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쉬는 시간 때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한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하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민재입니다.
[강지원]
지원이는 익숙하지 않은 하루 일정에 조금 힘들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수업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고 친구들과도 항상 밝게 웃으며 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배건휘]
건휘는 오늘 처음 한 수업에 많이 적응을 했는지 크게 어색해하는 느낌 없이 수업에 잘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수업시간이
많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긴 했지만, 점심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다른 친구들과도 재미있게 지내고 있습니다.
[김도윤]
도윤이는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을 제일 어색해 했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하고 수업이 시작하자 매우 활발히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과도 굉장히 잘 맞는지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손동재]
동재는 수업을 같이 듣게 된 친구들이 마음에 드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편한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니 조금 더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수업이 다 끝난 후 조금 피곤해하는 듯 했지만 단어시험까지 열심히 준비해 온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승기]
승기는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로 대화를 하는 새로운 경험을 매우 재미있어 했습니다. 수업에 들어가 봐도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이 길다고 약간의 투정을 부리긴 했지만, 누구보다 재미있게 참여하는 것 같습니다.
[정민준]
민준이는 오늘 수업에 들어가보면 항상 웃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빡빡한 스케줄에 조금은 힘들 법도 하지만 그래도 웃으며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더 기특한 것 같습니다. 단어시험도 자습하며 열심히 공부했는지, 매우 높은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홍준표]
준표는 오늘 아침부터 약간의 감기기운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느라 생긴 문제인 것 같았고 약을 먹고 조금 지나니
컨디션이 많이 돌아와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는 거의 회복하여 친구들과도 계속해서 이야기하며 재미있게
지내고 있습니다.
[정하민]
하민이는 오늘 처음 한 영어수업을 굉장히 재미있게 느껴 보였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도 매우 밝게 하고, 같이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도 항상 즐겁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수업에 더 적응하면 이번 영어캠프가 하민이에게 더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